챗gpt를 탑재한 '뉴 빙'은 구글과 어떻게 다를까요? 현재 전 세계 빙의 점유율은 3%라고 합니다.(구글은 92%) 구글의 키워드 검색을 제치고 뉴 빙이 새로운 검색 패러다임을 주도할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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뉴 빙은 아직 완전히 공개가 되지 않았습니다. 정식 출시에 앞서 제한된 인원에게 뉴 빙을 체험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. 뉴빙을 사용해 보고 싶으시다면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대기자 명단에 등록하시면 됩니다.
'뉴 빙'이란?
올해 2월 초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사 검색엔진인 '빙'에 새 검색엔진 모델인 '프로메테우스'를 적용한 '뉴 빙'을 공개했습니다. 쉽게 말하자면 웹에 챗gpt를 적용해 사용자가 더 원활히 검색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하게 된 것입니다.
뉴빙에서 검색을 하면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 'CHAT' 탭에서 웹과 AI로 연동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오른쪽에 챗gpt 형식의 결과가 사용자를 보조해 줍니다. 구글 확장프로그램과 비슷한 구조입니다.
또한 챗gpt는 과거 사실을 기반으로 정보를 창조적, 재구성하는데 집중하여 잘못된 정보를 알려주기도 하는 반면, 뉴 빙은 사실에 입각한 정보를 중시하여 검색엔진의 목적인 정확한 정보를 산출하는데 집중되어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.
뉴 빙의 다른 검색엔진과 차별화된 기능은?
1) 웹에서 AI 기능 이용
뉴 빙은 웹에서 챗gpt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. 어떤 키워드를 검색한 다음 웹에서 결과가 뜨면, 그 웹 브라우저에 나온 결과 전체를 가지고 채팅 형식으로 추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.
예를 들어 냉장고를 검색하면 방대한 내용의 자료가 나오는데 그중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내용을 채팅 형식으로 도출해 낼 수 있습니다.
또 현재 가격과 이전 정보를 비교해 달라고 요청하거나 냉장고와 관련된 정보를 간단하게 요약해 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. 이 모든 게 대화형식으로 좀 더 완벽한 답에 쉽고 가깝게 접근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이 핵심 요지입니다.
2) 엣지에서도 활용 가능
마이크로소프트는 엣지에도 AI 기능을 추가했습니다. 방대한 내용의 PDF도 여러 자료를 웹과 비교, 분석해 결과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. 또한 이를 활용해 새로운 콘텐츠의 초안 작성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앞으로 우리 생활에 어떤 변화가 있을까?
마이크로소프트가 소개한 대로 이를 우리 생활에 모두 잘 적용할 수 있다면 업무 효율이 수직으로 상승할 것입니다. 여러 자료를 종합해 보고서를 쓰고, 여러 회사의 매출 자료를 비교 분석 하는 등의 일은 사고를 하는 인간의 고유 영역이라고 생각되었었는데 절반 정도는 AI가 할 수 있다니 정말 새로운 세상이 열리는 건 아닌지 앞으로가 더 궁금해집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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